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이번포스팅에서는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위험성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흡연, 담배에는 다양한 화학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발암물질에 해당되는 물질도 상당히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여러 화학물질이 체내에 흡수되어 혈관, 간, 폐 등 몸속 장기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혈소판, 혈액을 응고시켜 혈전을 발생시켜 중풍, 심장마비, 고혈압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담배는 피우는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까지도 간접 흡연 영향을 미치게 되어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 흡연(담배)의 위험성 즉 흡연으로 인한 질병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폐기능 약화




    - 담배를 피우게 되면 가장 먼저 담배의 위험성 중 폐암발병에 대한 내용을 듣게 되는데요. 흡연시 담배연기 속 여러 화학물질이 체내로 들어오게 되어 이 중 독성물질이 폐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끼치게 되어 폐세포 손상을 일으키게 되고, 호흡기 조직도 파괴시키는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2) 골다공증



     - 담배하면 대표적인 성분이 니코틴성분으로, 이 니코틴이 코티손을 생성하여 체내 비타민 D의 대사기능을 방해하게 되어 골다공증 발생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나타는 위험성 중에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보다 약 10%정도 더 뼈가 약해질 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잇몸병


    -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담배연기에 포함된 화학물질과 유해 활성산소 때문에 잇몸세포에 유해한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에, 충치, 치아변색, 입냄새를 발생시키는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비타민 C를 보충하여 잇몸병 예방 필요가 있습니다.



    4) 피부손상



     - 담배를 피우게 되면 우리몸속 비타민A성분을 파괴시키게 되므로, 이에 따른 원인으로 피부손상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상으로 흡연(담배)의 위험성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 주세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