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차 효능 확인해보아요

    헛개나무는 낙엽활엽교목으로 봉목, 벌나무, 지구자나무로 불리우는 우리나라의 특산수종인데요. 깊은 산 자갈이 많은 곳 또는 계곡가쪽에서 주로 서식하는데. 줄기껍질은 갈라지고 울룩불룩한 열매가 열립니다. 헛개나무는 6월중순에서 7월 상순에 꽃이 피는데요. 촉이 진후 열매가 점차 자라게 되는데 10월 하순경이 되면 맛이 달콤해서 생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관절염, 축취, 간 질환, 소화불량, 구토 증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TV에서 광고를 통해서 많이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데요. 헛개나무는 고 있는데요. 특히 헛개차가 방송을 통해서 나오는데, 헛개차는 헛개나무를 끓여서 드는 차를 이야기 합니다. 특히 숙취해소에 좋다고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헛개나무의 효능에 숙취해소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헛개나무 효능과 헛개나무열매 끓이는법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1. 숙취해소



    - 헛개나무하면 첫번째로 생각하는 효능이 바로 숙취해소로, 헛개나무에는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 시켜주고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의 건강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과음한 다음날 헛개즙, 헛개나무진액을 물에 타서 드시면 갈증해소와 숙취해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변비개선



     - 헛개나무는 장운동을 활발해주어 배변활동이 원활해져서 숙변제거와 변비개선 및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헛개나무는 장 속에 존재하는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고, 독소배출을 도와주는 효과도 있어서 장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헛개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독소,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간건강



    헛개나무는 간 기능 개선 과 해독작용이 우수하며 간염 치료에도 효능이 뛰어난데요. 또한 오메가3 지방산과 여러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여 간 기능저하를 유발시키는 독소 배출효과가 있으며, 또한 간세포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헛개나무는 간에 쌓인 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지방간 예방 및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로회복, 관절염 완화



     - 헛개나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성분과 아미노산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족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헛개나무에는 염증 완화가 있어 근육이 뭉쳐서 발생되는 근육통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체냉 유해 독소 및 염증을 제거 및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무릅 등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헛개나무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이미 간손상이 되어 급성간염, 만성간염이 있는 경우 헛개나무를 드시게 되면 간기능을 더 약화시켜 간을 더 손상시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헛개나무는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가운 분들을 복통,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헛개나무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