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세탁법 알아보시죠.

    운동화는 남녀노소 누구나 한 켤레 이상씩은 가지고 있는데요. 운동화는 편하게 신고 다니는 만큼 쉽게 더러워지는데요. 자주 신는 운동화는 되도록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동을 쉽게 편하게 세탁할 수 있는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동화 세탁법에 필요한 준비물로는 가루세제와 비닐봉지만 있으면 되는데요.



    비닐봉지는 운동화를 넣어야 하므로 조금 큰 봉지가 좋겠습니다. 그럼 세재를 약 1/2컵(컵은 종이컵기준) 정도 비닐 봉지에 운동화와 함께 넣어줍니다.




    비닐봉지에 따뜻하게 데운 물을 부어주는데요. 가루 세재이 충분히 녹을 때 까지 저어주어야 하는데요. 비닐이니 만큼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 녹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운동화는 끈을 빼서 놔두었다가 때수건에 넣어서 비닐봉지에 운동화와 함께 넣어시면 되겠습니다. 운동화는 물에 충분히 잠길정도가 되는것이 중요한데요. 그런다음 비닐봉지를 잘 묶고 살살 흔들어 줍니다. 비닐봉지가 터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약 20~30분 정도 놔두면 되는데요. 그러면 운동화에 찌든 때를 벗겨내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이후 비닐봉지에서 운동화를 꺼내어서 앃어주는데요. 솔을 이용하여 운동화를 문질러주면 구석구서고 때를 잘 벗겨낼  수 있습니다. 운동화 끈은 때수건안에 있는 채로 양말을 빨듯이 밀어주면 깨끗하게 빨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운동화와 운동화끈을 깨끗하게 씻고 헹구어주면 세탁이 완료되는데요. 헹굴때 식초를 1(식초):10(물)의 비율로 만들어 운동화를 담구어 두면 더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세탁이 완료된 운동화, 끈은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어 말리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운동화 세탁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