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없애는법 알아보시죠.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주변에는 많은 벌레들이 존재하는데요. 과일주변에는 초파리들이 생기고, 불결한 장소에 어김없이 나타나는 파리하며, 더운 여름엔 귀에서 앵앵대는 모기소리 때문에 잠을 설치기도 합니다.뿐만 아니라 길을 걷고 있노라면 개미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쌀엔 쌀벌레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다른 벌레는 그다지 문제가 되진 않지만, 우리가 매일 먹는 쌀에 쌀벌레가 생기면 참 곤란한데,  깨끗하게 씻는다고 해도 찜찜함은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도대체 쌀벌레는 왜 생기는걸까요?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 쌀벌레 없애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쌀벌레는 암컷이 알을 낳을 때 수백개의 알을 낳는데 한 곳에서 낳는 것이 아니라 서식지를 옮겨 다니면서 낳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쌀통에 한 번 생기기 시작한 쌀벌레는 겉잡을 수가 없게 되는 것인데요.

     

    쌀벌레는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쌀을 보관하는 환경에 따라 쌀벌레가 없을수도 있고, 사시사철 함께 지낼수도 있답니다. 쌀 보관법을 잘 숙지해서 쌀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1. 알코올

    쌀벌레 없애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알고 활용하시는 방법이 바로 알코올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이자 효과 또한 최고라고 하지요~!! 약국에 가시면 알코올을 쉽게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작은 그릇에 화장솜이나 솜에 알코올을 듬뿍 적셔 쌀통에 넣어주시면 쌀벌레들을 손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2. 계피

    쌀벌레들은 계피의 강한 향을 무척 싫어한다고 하는데 계피의 강한 향이 쌀벌레의 서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벌레 뿐만 아니라 많은 벌레들이 기피하는데요, 옷장이나 이불장 같은 곳에 면주머니에 넣어 보관하면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 마늘

    마늘을 쌀통에 넣어주면 마늘의 알리신이란 매운 성분 때문에 쌀벌레들이 서식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또한 마늘은 곰팡이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쌀통에 마늘을 넣어두시면 쌀벌레 퇴치는 물론 곰팡이 방지까지 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은행잎

    은행잎 또한 쌀벌레를 없애는데 아주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노란 은행잎을 주워 깨끗이 씻은 후 햇볕에 말려 망에 은행잎을 넣고 쌀통에 넣어두면 쌀벌레를 손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 은행나무를 많이 심은 이유도 바로 벌레들을 없애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5. 숯

     

    숯은 습기를 제거해주고 공기를 정화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여름철 쌀벌레가 유독 심한 이유가 바로 높은 습도와 온도 때문인데요, 쌀독에 숯을 넣어두면 쌀독의 습기를 제거해주어 쌀벌레가 서식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습기조절

    쌀벌레가 생겼을 때 쌀벌레를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처음부터 쌀벌레가 서식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더 좋겠죠? 쌀벌레는 습기가 많고 따뜻한 곳을 좋아합니다. 쌀을 보관할 때는 습도와 온도 조절을 잘 하여 환기가 잘 되는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습기조절하는게 힘드시다면 가까운 마트에 가셔서 쌀통에 습기제거제를 넣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7. 쌀통교환

     

    쌀벌레라 너무 많이 생겨 관리하기가 힘들다면 새로운 쌀을 구입 했을 때 쌀통을 바꾸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쌀을 보관할 때 다 먹고 난 음료수나 생수병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깨끗하게 씻어 햇볕에 바짝 말린 후 쌀을 넣어 보관합니다.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