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이버섯 효능 보관방법 알아보아요

    송이버섯은 9월~ 10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송이버섯은 그윽한 소나무향을 내는 냄새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고급 식재료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향기가 진하고 색깔이 선명한 송이버섯이 품질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송이버섯은 인공재배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이 자연산이며, 인체의 기를 순화시켜 주어 손과 발이 자주 저린 분들에게 효능이 있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이 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이버섯 효능은?


    1) 항암효과



    송이버섯의 다당류는 항암작용을 하는데 하루 3~9g을 달여 먹으면 염증, 암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송이버섯의 경우 인후암, 뇌암, 갑상선암, 식도암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 송이버섯에서 암세포를 죽이는 단백질이 발견되어 송이버섯의 가치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2) 성인병 예방 효과



    송이버섯에는 구아닐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되며, 위와 장의 활동을 돕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 빈혈, 변비 예방



    송이버섯에는 철분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빈혈이 있거나 성장기 어린이들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송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소화효소, 식이섬유가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숙변 배출에 효과가 있으므로 변비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피부미용 효과



    송이버섯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무기질성분이 항산화작용으로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있으며, 피부에 영양공급 효과가 있어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5) 피로회복, 면연력 향상



    송이버섯은 체내에 쌓여있는 피로물질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B와 아미노산이 다량함유되어 있어서 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다이어트 효과



    송이버섯에는 소화 촉진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송이버섯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열이 많고 과체중인 분들이 섭취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송이버섯 보관방법?



    1) 송이버섯을 장기간 보관하기 위해서는 송이버섯에 습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문지나 키친타올등으로 송이버섯을 감싼 후 봉지에 넣어서 냉장 보관하면 2주정도는 보관이 가능합니다.


    2) 2주 이상 장기간 송이버섯을 보관할 경우 냉동고에 넣어서 냉동보관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때 진공 포장한 상태로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된 송이는 진한 소금물에 담구어 두면 해동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송이버섯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송이버섯은 열에 지나치게 오래 조리되면 송이버섯의 효능을 제대로 흡수 할 수 없으니 송이버섯을 깨끗하게 다듬은 후 가급적 최대한 살짝 구워 먹는 것이 송이버섯의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송이버섯 효능 ,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