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부작용 알아보시죠.

    바늘꽃과에 속하는 달맞이꽃은 2년생 초본식물인데요. 밤에 달이 뜨면 꽃이 피는 습성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달맞이꽃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인데요. 북아메리카, 일본, 중국등에서 자라는 귀화식물로 길가, 물가, 둑길 등에서 많이 발견되는데, 50~90cm까지 자라며 잔털이 빽빽하게 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달맞이꽃 뿌리를 약재로 주로 활용하는데요. 때에 따라서는 잎을 사용하기도 하며, 이른 봄에는 어린 싹을 캐 나물로 무쳐서 먹기도 합니다. 달맞이꽃종자에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한데요. 우리가 주로 건강식품으로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맞이종자유에 함유되어 있는 감마리놀렌산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1) 성인병 예방



    혈액 속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는데요. 계속해서 콜레스테롤이 쌓이기만 한다면 혈액순환이 어려워지고 심해지는 경우에는 혈관이 막힐 수도 있어서 여러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에 함유되어 있는 감미리놀렌산이 이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전을 녹여 혈행을 원활하게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달맞이꽃종자유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경우 심근경색, 뇌졸증 등 혈관성 질환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피부염 개선



    감마리놀렌산은 피부대사에 관여하는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의 전구체인데요. 만약 감마리놀렌산이 결핍되는 경우 면역계 발달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서 아토피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순도가 높은 람마리놀렌산을 이용하면 아토피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갱년기 증상 개선
     


    달맞이꽃 효능 중 많은 분들이 손 꼽는 효능이 여성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달맞꽃에 풍부한 감마니놀렌산이 여성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어 중년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데요. 경년기 증상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지만 증상 극복에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성 호르몬 조절로 갱년기가 아닌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4) 기관지, 관절염 개선



    달맞이꽃 뿌리를 약재로 사용하면 기관지 질환 증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달맞이꽃 뿌리를 물에 넣어서 달여서 마셔주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달맞이꽃은 염증을 완화효과가 있어서 관절 사이에 생긴 염증인 관절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당뇨성 말초신경병증 개선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중에는 신경계 원인으로 인한 통증, 화끈거림, 따끔거리는 현상, 무감각 등이 발생될 수 있는데 이것을 당뇨성 말초신경병증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이 이런한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효과



    감마리놀렌산의 대사물인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갈색 지방세포에서 미트콘드리아 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감마리놀렌산 성분은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항혈전 관련 약을 복용하는분, 출혈성 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리놀렌산을 섭취하게 되면 합성이 되는데요. 육류, 어류 등 리놀렌산을 충분히 섭취해도 좋으며, 합성을 방해하는 트랜스지방, 커피, 술 등은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달맞이꽃 종자유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