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아요.

    우리 식생활에서 자주 먹게되는 감자를 유럽에서는 "대지의 사과"라고 부르는데요. 그 이유가 감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때문입니다. 감자는  볶아서 먹거나, 삶고, 튀겨서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다양하게 접하게 되는데요. 또한 영양성분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 부족을 채워주는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데요.



    감자를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싹이 난 감자는 먹을 수 없으므로 너무 많은 감자를 한꺼번에 구입하게 되면 먹지 못하고 버리게 되는 양이 발생될 수 있으니 먹을 만큼 사는게 좋으며, 감자는 녹색 빛깔이 있는 것과 반점이 보이는 감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조림은 동그란 것이 좋으며, 감자튀김용은 길쭉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자껍질이 매끄럽고 반질반질한 것은 반찬용, 껍질이 까칠까칠한 것은 삶아서 드시면 맛있는 감자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감자 효능>

    1. 성인병 예방



    - 섬유질과 칼륨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칼륨은 몸속의 과다한 나트륨을 배설시켜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평소 육류를 자주 먹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빈혈 예방



    - 감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한데요. 이 비타민C 성분이 철분을 만나게 되면 철분을 효율적으로 체내 흡수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빈혈이 있으신분들에 효과가 있습니다.

    3. 미백 효과



    - 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미백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데에 효과가 있는데요. 만약 효과를 보려면 먹는 것이 아닌 감자즙을 밀가루와 1:1로 섞어 피부에 팩으로 사용하면 더욱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피로회복



    - 감자의 비타민C는 다른 비타민C와 달리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특징이 있는데요. 또한 비타민C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피로에 대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생감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생으로 먹게 되면 위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감자를 이용하여 욕실 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감자를 잘라서 타일 사이를 문질러주면 사이에 낀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감자즙 또는 생감자를 잘라서 자동차 유리창에 발라주면 김서림 방지 효과를 복 수 있습니다.


    - 감자껍질을 버리지 말고 주방 등 기름때가 끼워 있는 곳에 껍질로 닦아주면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 감자껍질을 이용하여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껍질을 얼룩 부분에 문질러 준 뒤 빨래를 하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감자는 종이상자에 넣어서 보관하는데 햇볕이 없고 바람 잘 통하는 곳이 좋습니다.


    - 감자를 보관할 때 사과 한 두 개를 함께 놔두면 효소 작용이 발생하여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감자 효능과 부작용및 주의사항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