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가루 먹는법, 부작용 알아보아요.

    계피가루 먹는법,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계피는 정향, 후추 등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 중하나 인데요. 맵고 단 맛을 내는 계피는 계수나무 껍질을 말린 것을 이야기 합니다. 계피는 상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단맛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음료, 피클, 과일절임에는 계피나무 껍질이 사용되고 계피가루는 푸딩, 케이크, 빵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열량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데요. 소화기질환, 여성병을 치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피가루 먹는법,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피가루 먹는법>

     


     

    계피는 하루 3g정도가 적당한데요. 최대 10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계피차

     

     

     

    - 계피가루는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 계피가루를 물에 넣어 끓여서 차로 드시면 좋은데요. 차를 끓일 때 생강을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 끓여서 차를 드실 때는 계피차에 꿀을 넣어 드시면 맛있는 계피꿀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2. 커피, 우유와 함께

     

     

     

    - 계피가루를 커피에 뿌려서 먹거나 , 우유에 계피가루를 타서 먹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3. 과일에 뿌려서


     

    계피가루는 단맛을 내기 때문에 과일에 뿌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 계피 효능 >

     

     


    1. 감기 예방

     

     

     

    계피를 차로 달여서 드시면 기침, 가래 등 기관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계피는 꿀과 조합이 좋아서 계피와 꿀을 넣어 끓인 물을 복용해주면 겨울철 감기예방은 물론이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탈모 예방

     


    계피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혈액순환 개선, 노폐물 제거

     

     

    계피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평소 몸이 찬분들이 계피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수족냉증 등 몸이 차서 발생되는 여러 질병들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이뇨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4. 구강 건강

     


    계피가루에는 향균효과가 있어서 이를 이용하여 입을 헹구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뿐만아니라 치약에 계피가루를 섞어서 양치를 하면 입 속 세균 제거와 충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다이어트

     

     

    계피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골다공증,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당뇨병 개선

     

     

    계루가루가 인슐린을 정상 수치로 유도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혈당수치를 떨어뜨리는데요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7. 소화 기능 개선

     

     

     

    계피를 섭취해주면 위액을 적절하게 분비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또는 식후 소화가 잘 안 될때 소화를 잘 되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불량, 위엄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요. 평소 배가 찬분들, 소화기가 약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8. 부인병 예방

     

     

     

    계피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여성분들의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생리불순, 생리통으로 고통을 받는 분들이 계피를 꾸준하게 먹게 되면 증상 완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후 피가 멎지 않는 경우에도 출혈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계피 부작용>

     

     


    계피가루를 과다섭취하는 경우 빈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평소 빈혈 증상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건강이 좋지 않는 분들에게도 계피가 좋지 않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쿠마린 성분이 간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과다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계피를 고온에서 장시간 끓여주면 정유성분이 줄어줄어서 부작용이 덜 나타나게 됩니다.

     

    계피는 감기 예방 효과가 있지만, 열이 심한 경우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임산부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계피가루 먹는법, 효능, 부작용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보관함